반응형

게임중독에 유튜브중독 까지 그리고 백수...한심하기 짝이없는 나에게 어느날(대략 2018년 9월) 어느 때와

같이 유튜브로 게임영상과 쓰잘대기 없는 영상을 보던중 약간 자극적인 제목 <당신이 뽑히지 않은 이유?!> 라는 제목을 보고

눌렀는데 조금 보다가 기분이 좀 나빳다.그 이유는 자격지심 때문에...지금 생각하면 정말 한심하고 멍청한 나

기분이 나빠서 동영상을 넘기려고 댓글이나 대충 보고 넘기려는데 부정적인 댓글과 싫어요가 상당히 많았다.

그래서 나는 속으로 안좋은 댓글에 대해 동의하고 이상한 안도감에 고개를 끄덕였다.그리고


이왕 길이도 짧은데 다 보자 하고 끝까지 보고 난 후의 나는


내가 정말 헛살고 실력이 정말 택도 없구나 이렇게 진심으로 반성하며


이 영상을 올린 유튜브 채널 <뼈아대> 그리고 같은 회사인 <체인지 그라운드> 의 영상을

거의다 보게 되고 책도 출판 했다고 해서

도서관에서 <완벽한 공부법>을 예약해서 다 읽었다.



 이 책과 유튜브 채널 <뼈아대> , <체인지 그라운드> 가 나한테 주는 영향은


현재


1.나는 게임을 하지 않는다.

- 정말 하고 싶지만 그 시간에 책 조금이라도 더 읽을수 있을텐데 하며 좋아하는 게임을 삭제


2.유튜브 시간을 줄였다.

- 게임은 끊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지만 유튜브는 끊기가 힘들다. 하지만 게임 관련 채널의 구독을 모두 끊었고

나한테 필요한 채널들 위주로 구독을 했고 필요한 자료들만 보려고 노력 중


3.데일리 리포트를 쓴다.

- 아직도 핑계도 많이 대고 어설프지만 조금이라도 바뀌려고 적는다.


4.책을 읽는다

- 평생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은 책이 5권이 안되는 내가 한달 동안 무려 4권의 책을 읽었다.



그리고 책을 비판할 능력이 아직 없어서 장점 하나만 더 추가 하자면

이 책은 철저하게 통계와 수많은 자료를 바탕으로 쓰여진 책입니다.흔히 말하는 뇌피셜이 아니기에 

더욱 현실감 있고 명확한 사고를 할수 있었습니다.



마지막으로


유튜브 채널 <뼈아대> , <체인지그라운드> 영상들을 꼭 보라고 말씀 드리고 싶다.

책에 담지 못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 정말 현실적인 이고 도움되는 내용밖에 없다.

(저 직원도 아니고 돈도 안 받았습니다.직원이 되고싶다...)



언젠가 이 작가 분들을 만나고 싶다.내 포트폴리오를 보여 드리면서 감사하다고 하고싶다.


반응형

+ Recent posts